전남대 류지헌 교수, 정보통신과 교사교육학회
‘X Realities and Learning 연구위원회’ 공동위원장 선출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류지헌 교수가 정보통신과 교사교육학회(Society for Information Technology and Teacher Education, SITE) 산하 ‘X Realities and Learning 연구위원회’(SIG)의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류지헌 교수는 앞으로 2년 동안 해당 연구위원회를 이끌며, 학술활동 기획 및 운영을 주도하게 된다. 이번 공동위원장 선출은 회원들의 투표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류지헌 교수는 그동안 확장현실(XR) 및 실감미디어 분야에서 꾸준한 연구 성과를 창출하며 학문적 역량을 인정 받아왔다.
류지헌 교수는 “XR 기술이 교육 환경을 혁신하는 중요한 도구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연구위원회 활동을 통해 학제 간 협력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연구 성과를 창출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연구자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XR 기반 교육 연구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동위원장 선임을 계기로 류 교수는 XR 기반 교육 연구의 글로벌 협력을 확대하고, 해당 분야의 국내외 학문 발전을 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