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기업연계형연구인력양성사업단
인력양성·기술교류 업무협약
전남대 에너지융복합전문핵심연구지원센터-(주)오이솔루션
취업연계형 프로그램 개발, 전문인력 양성에 공동 노력
전남대학교 기업연계형연구개발인력양성사업단(사업단장 이무성)이 전남대 에너지융복합전문핵심연구지원센터(센터장 하준석), ㈜오이솔루션(대표이사 박용관)과 인력, 기술, 정보, 시설 등의 교류 및 활용에 나서기로 했다.
이들 세 기관은 8월 24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광?에너지 및 반도체 소재의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공동 협력함으로써 우수 전문 인력 양성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특히 기업연계형연구개발인력양성사업단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 받아 석사과정 이상의 고급 인력을 중소기업에 배출하기 위한 취업연계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오이솔루션과 공동 R&D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취업과 연계할 계획이다.
또한 연구개발에 필요한 광·에너지 및 반도체 공정 및 분석 장비는 에너지융복합전문핵생연구시원센터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백성준 공과대학장은 “MOU 체결이 대학의 고급 기술 인력이 지역 산업체에 배출돼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취업연계형 교육 프로그램을 많이 개발해 전남대학교가 지역 산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박용관 대표이사는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가장 중요한 우수 인력 개발을 전남대학교와 함께할 수 있어서 회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남대 학생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