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지역 전략산업 이끌 여성 이공계인재 양성 특강
광주지역 여성과학기술인전문인력양성사업단(단장 한은미 교수)은 11월 29일 지역 대학생을 포함한 지역 여성과학기술인 90여 명을 대상으로 ‘2022 현직 전문가 초청 취업특강’을 개최했다.
‘내 영역 넓히기’ 특강에는 한국오라클 이경희 전무의 ‘Global IT Company 들여다보기’, 아마존코리아 최유진 이사의 ‘자신의 커리어패스 그리기:Have backbone’, 그리고 토스 지한별 매니저의 ‘화이트해커가 들려주는 IT보안 이야기’ 순으로 주제 강연을 하였고, ‘내 영역 굳히기’에서는 한은미 사업단장과 함께 사전 질의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사회를 맡은 안주연 학생(물리교육과 3년)은 “현직에 계시는 여성과학기술인들의 취업에 관한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였고 대학 시절에 이것저것 도전을 해보고 나에게 맞는 포지션이 무엇인지 탐색을 해야 겠다“ 고 말했다.
본 행사는 전남대학교 BK21 인공지능융합인재양성사업단, 여성공학인재양성사업단(WE-UP)과 함께 공동주관으로 진행 하였으며 광주지역 여성과학기술인 전문인력양성사업단은 광주광역시, 전남대학교가 지난 7월에 3자 협약을 체결하여 2024년까지 광주지역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062)530-0497 광주지역 여성과학기술인전문인력양성사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