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건축학부
건축분야 공모전 잇단 수상
제37회 공간국제학생건축상 ‘대상’
2024 한국건축문화 대상 ‘최우수상’
2024 광주-아시아건축국제공모전 ‘우수상’ 등
전남대학교 건축학부 학생들이 최근 건축 분야 다수의 공모전에서 잇따라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
염승기 학생(건축·도시설계전공, 5학년. 왼쪽사진 맨 오른쪽)팀이 공간그룹에서 주최한 ‘2024 공간대상 제37회 공간국제학생건축상’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해당 공모전은 ‘인류세(人類世)의 건축과 도시’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염승기 학생은 두 졸업생과 팀을 이뤄 ‘Genius Loci - Phases of Aral Ecological Resilience in Motion’라는 작품으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같은 학부 조휘민 학생(건축학부 건축·도시설계전공, 5학년)도 입선에 이르며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이어, 국토교통부가 주최한 ‘2024 한국 건축문화 대상’에서는 이보승 학생(건축·도시설계전공, 5학년)이 학생설계공모전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지구를 설계하다(Design the Earth)’를 주제로 열린 공모전에서, 이보승 학생은 ‘북극 적응 도시(북극의 도시화 및 북극항로에 따른 건축적 제안)’에 대한 작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끝으로 광주광역시에서 주최하는 ‘2024 광주-아시아건축국제공모전’에서는 건축학부 학생 다수가 수상을 휩쓸었다.
조나연 학생(건축·도시설계전공, 5학년)은 ‘Slow Life_과잉의 시대’를 주제로 한 작품으로 우수상을 차지했다. 해당 작품은 건축 디자인, 부지 계획, 건물 방향은 물론, 스마트하게 회전된 건물 축과 물과 멋진 시야의 시각적 연결이 우수한 작품으로 호평을 받았다.
최가영 학생(건축·도시설계전공, 4학년)도 ‘개방된 95%, 가려진 5%’를 주제로 작품을 출품해 장려상을 받았다.
이외에도 해당 공모전에서 국제공모부문 △특선(건축학부 조민하, 유가영, 유상하, 윤세은, 난디아) △입선(건축학부 고혜진, 류희선, 임효원, 박현지, 정종보, 정운철, 박민주, 권유진, 임다빈), 아이디어공모부문 △입선(건축학부 양경주) 등 건축학부 재학생 다수가 수상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