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여수캠퍼스, 글로컬 리더 양성 프로그램 진행
‘글로컬 리더, 세계 역사에서 길을 찾다’
재학생 22명 참여, 중국에서 3박 4일 일정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가 지난 1월 14일부터 19일까지 3박 4일간 중국 상해에서 ‘글로컬 리더, 세계 역사에서 길을 찾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총 22명의 재학생이 참가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탐방 1일차에 예원(중국전통공원), 상해 임시정부청사, 신천지(상해 속 작은 유럽), 황포강 유람선 탑승 등 상해 시내의 문화 유적지를 탐방했다. 2일차에는 서호유람(유네스코 세계유산), 화항공원을 방문해 중국의 자연경관을 감상하고, 송성가무쇼를 관람하며 중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했다. 3일차에는 주가각, 방생교, 상해외국인고등학교, 상하이교통대학을 방문해 중국 교육 시스템과 대학 문화를 살펴보았으며, 동방명주 전망대 및 역사 전시관, 남경로 등 상해지역 생활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국제학부 중국학전공 1학년 김도연 학생은 "중국 역사와 지역 생활, 문화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처음으로 해외에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준 학교에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창문 학무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국제적 경험을 갖춘 경쟁력 있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