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산단 운영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동명,
미취업 청년 진로 설계 프로그램 운영 돌입
‘청년성장아카데미 1기’ 2개월 간 운영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소속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동명’이 미취업 청년들의 직무탐색과 진로 설계를 위한 「청년성장아카데미 1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년성장아카데미 1기는 광주시 주요 산업인 IT와 디자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산업분야별(영상제작 및 편집, 게임제작 및 개발, SW개발, 건축설계 디자인)로 직무 경험과 개인별 적합도를 알아보고 싶은 청년을 위해 설계되었다.
또, 해당 분야 취업 과정 안내부터 실질적인 직무 경험, 포트폴리오 제작까지 지원해 체계적인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를 도와준다.
이 과정은 3단계(Pre클래스→A클래스→S클래스)로 진행된다. 첫 단계인 ‘Pre클래스’는 채용 동향 이해와 지원 서류 작성 클리닉, 모의 면접으로 취업 준비의 기초를 다지고, 두 번째 단계 ‘A클래스’에서는 사무 교육(공통)과 산업별 입문 교육을 받는다. 과정은 국제직업전문학교 4개 지점에서 진행되며, 마지막 ‘S클래스’에서는 채용기업을 탐색하고 현직자 멘토링, 기업탐방 및 포트폴리오 작성 등 실제 취업으로 가기 위한 코칭을 받는다.
청년성장아카데미 1기는 4월 8일부터 5월 30일까지 운영되며, 2기 모집은 5월 중순에 진행된다. 해당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동명’으로 문의하면 된다.(문의전화 062-531-1935)
한편,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동명은 고용노동부와 광주광역시가 추진하는 ‘청년성장프로젝트’ 운영 기관으로, 미취업 청년(15~39세)의 구직 단념을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