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산단 운영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동명,
‘2기 청년강사 양성과정’ 운영
분야별 전문강사 양성·· 강사 프로필 사진 촬영 등 지원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소속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동명이 지역 내 전문분야 강사를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2기청년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첫 교육은 오는 4월 12일에 시작해 총 3개월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해 운영된 1기 청년강사들은 IT, 문화예술, 연극, 스피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2기 청년강사 양성과정’은 지역 청년들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 내 전문 강사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교육 내용은 △1기 청년강사의 멘토링 △강의 계획서 작성 및 교수법 △스피치 트레이닝 & 러닝퍼실리테이션 △DISC 행동유형검사를 통한 학습자 이해 및 대응 △강의 PPT 작성법 및 홍보전략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강사들은 강사로서의 자질향상과 실전 강의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시연을 통과하고 요건을 충족한 이수자들에게는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동명에서 실제 강의를 할 수 있는 기회와 프로필 사진 촬영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동명은 고용노동부와 광주광역시가 추진하는 ‘청년성장프로젝트’ 운영 기관으로, 미취업 청년(15~39세)의 구직 단념을 예방하기 위해 취·창업, 직무, 정서 지원 등 분야별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 제공하고 있다. 또한, 광주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청년정책 안내 및 연계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동명의 다양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관련 사업과 프로그램 정보는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062-531-1935(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소속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동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