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경제학과 BK팀
논문 게재부터 교수 임용까지 성과 ‘풍성’
전남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BK팀(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포용적 지역혁신 인재양성팀)이 재학생의 SSCI급 논문게재와 각종 학술대회 수상은 물론 졸업생의 잇단 교수 임용까지 풍성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올해 8월 학위를 취득한 Jalalov Mashihurbek 박사(왼쪽 사진)가 우즈베키스탄의 British Management University 대학 조교수로 임용됐고, 2017년부터 2021년까지 BK팀의 학술연구교수로 활동했던 박철희 박사는 광주교육대학교 교수로 임용됐다.
참여대학원생들의 논문게재도 주목할 만하다. 올해 7월 김두리 박사과정생이 SSCI급 논문 2편을 게재한 데 이어, ZHANG CHUYUAN 학생도 1건을 발표했다. 인문사회계열에서 재학 중인 학생이 SSCI 저널에 논문을 게재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지난 8월 20일 중앙대에서 열린 한국경제학회 대학원생 논문 경진대회에서 구정유 박사과정생이 최우수상, 이경진 석박사통합과정생이 우수상, 그리고 Jalalov Mashihurbek 학생이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찬영 교수(대학원 경제학과 BK팀장)는 “2020년에 시작된 4단계 BK사업이 풍성한 결실을 맺고 있다.”며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진일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062)530-0325(경제학과 BK교육연구팀)